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선 손목 통증은 위치에 따라 그 이유가 다르지만 아래 그림의 위치에 통증이 있는 경우, 경험담을 통해 기술하려고 한다.

좌측 손목이 아픈가? 우측 손목이 아픈가? 그러면 다음 질문이다. 

아픈 손목 쪽으로 스마트폰을 받치는 거 아니면 아픈 손목 쪽으로 마우스를 잡는가?

 

보통은 마우스를 잡았을 때 손목이 위로 꺾인 상태가 되며, 손목이 위로 꺾이지 않게 하는 것으로 손목 통증을 경감시키고 나을 수도 있다.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거나 마우스 클릭을 하지 않을 때는 마우스에서 손을 떼거나, 마우스를 버티컬 마우스를 활용하는 등 손목 꺾임을 최소화한다.

 

왼쪽 손목이 아픈 경우는 대부분 스마트폰 때문이다. 거의 하루 종일 붙들고 있는 스마트폰을 당신은 주로 어느 손으로 들고 있는가? 대부분의 젊은 사용자들은 양손을 이용해 스마트폰 타이핑을 하기 때문에 양손으로 무게가 분산되지만 다소 한 손으로 받치고 다른 손으로 터치를 하는 게임을 한다던가 그렇게 문자를 입력하거나 서핑을 하다 보면 한 손에 무리가 갈 수밖에 없다. 

 

해결방법은 가끔 손을 교체하여 다른 손으로 스마트폰을 들어주거나, 거치대에 올리고 사용한다거나 스마트폰보다는 노트북이나 다른 매체를 사용하는 것으로 손목의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다. 

 

이러한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손바닥을 뒤집는 행동에서도 "뚝뚝"소리가 난다. 손을 뻗은 상태에서 손등을 하늘로 향하고 있다가 손바닥이 하늘로 가게 뒤집어 보라. 뚜뚝 소리가 관절에서 난다면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들어서 뼈의 위치가 틀어진 상태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 등 무거운 물건을 들지 않는 것으로도 손목이 많이 좋아질 수 있다. 그리고 설거지를 자주 한다면 설거지를 하는 손을 바꿔서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