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TIP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 top10

오래충분 2022. 6. 7. 21:07
반응형

개인적으로 수년간 사용하고 있던 앱플레이어는 녹스앱플레이어 인데, 최근 앱플레이어를 사용해보면서 블루스택으로 갈아타게 되었다. 그 이유는 좀 더 에러가 없고 편의성이 더 뛰어난 듯하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는 PC에 가상환경으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설치하여 PC체제에서 스마트폰 게임을 실행하거나, 안드로이드 앱등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다. 굳이 하는 PC로 하는 이유는, 스마트폰의 발열문제, 장시간 게임플레이 또는 PC조작이 용이한 경우, 또는 반복클릭 등의 매크로 기능 활용, 방송캡쳐 용 등으로 많이 사용을 한다. 즉, 앱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OS를 PC상에서 가상으로 구현해 주는 에뮬레이터이다.. 

pc

1. 블루스택 (미국) : 블루스택은 기본적으로 게임에 키보드 키값이 매칭되어 있어서 좀 더 활용하기 편한 느낌이다.  블루스택의 경우 설치한 게임의 바로가기가 PC의 바탕화면에 생기기 대문에 게임이나 앱에 접근할 때 좀 더 바로 실행되는 편의가 있다. 위는 게임실행장면이고 아래는 바로가기 아이콘이다. 

 

2. 녹스 앱플레이어(중국)(게임을 위한 에뮬레이터)   NOX Appplayer . 녹스앱플레이어도 꽤 좋은 편이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좋지만, 최근 블루스택을 사용해보고 녹스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

3. 미뮤플레이(미국)

4. 구글 플레이 게임 on PC - 더 게임 어워드 2021에서 공개된 구글의 앱플레이어.

5. LDPlayer (중국 - 과거 채굴기가 설치되는 이슈가 있었음)

5. Gameloop

6. KOPlayer

7. AndY

8. 리믹스 OS 플레이어

9. 피크 앱플레이어 (국내 개발)

10. MSI앱플레이어


아래는 나무위키(http://namu.wiki/w/앱플레이어)에서 본 정보이다. 

크게 미국, 중국, 한국의 앱플레이어가 있는데 중국은 보안 문제가 있고 한국은 아직까지 쓸만한 건 없다. 안전하게 미국 앱플레이어를 쓰는 것을 추천.(feat 나무위키 )

미국

중국

한국

위 캡쳐본 출처:  tagilog.tistory.com/993

 


과거에 아무 생각없이 이용하던 앱플레이어에 나도 모르게 개인정보 유출과 채굴프로그램이 설치 되는 일이 있었다.  과거 2020년 모모플레이어(현LD플레이어)에서 설치를 하게 되면 암호화폐 채굴프로그램까지 설치되는 일이 있었는데 문제가 커지자 LD플레이어로 이름을 바꾸고 LD플레이어로 운영했었으나, 채굴기가 앱플레이어 운영 수익원이고 많은 메모리를 차지하지 않아서 누수되는 자원이 크지 않다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하여 사용중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